예뻐 보인다 말보다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는 말이 최고의 찬사로 여겨지는 것이 요즘의 상황이다. 이런 사회적 현상이 유행하면서 성형이나 피부시술, 탈모 치료 등의 외형적인 나이를 줄이려는 시술들 못지 않게 각광받는 항노화 클리닉 치료가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져가고 있다.
한마디로 혈관이나 세포의 노화까지 억제하여 내적인 건강과 어려 보이는 외모뿐 아니라 실제로 신체나이를 되돌리는 귀족시술이다. 스트레스와 과식, 술, 담배 등의 유해물질에 찌들어 발생하는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및 혈관노화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로 각종영양주사를 비롯 혈관정화시술, 광양자 치료, 성장호르몬주사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마늘주사, 간해독 주사 등 시술의 종류도 점차 다양해져 가고 있다.
이러한 치료는 미국과 유럽의 항노화 클리닉에서 널리 시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재계총수나 CEO들도 해외출장 중에 간간이 받아오던 시술로 비즈니스맨들 사이에 은밀히 알려져 있다. 최근 우리나라에도 노령인구의 증가에 맞춰 본격적인 항노화 클리닉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평소 피부관리 및 동안에 관심이 많던 정이경씨(가명, 여 52세)는 당뇨와 고혈압을 진단받은지 5년 되어 병원에서 약물치료도 받고 있었다. 딸이 생일선물로 피부건강을 위해 항노화 클리닉을 권유하여 혈관정화시술을 10 여 차례 받고 피부가 환해지면서 생각지도 않던 다른 보너스가 생겼다. 바로 혈당수치가 안정되고 침침했던 눈이 밝아지면서 아침에 일어날 때 피곤하던 몸도 가뿐해진 것. 친구들도 얼굴이 젊어진 듯 깨끗해 보인다고 무슨 시술을 받았는지 관심들이 대단하다.
헬레나 의원 항노화 클리닉 강지호 원장에 따르면 면역기능을 향상시키고 세포 내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시술로 혈관정화요법이나 광양자치료 등을 꼽을 수 있다고 전한다. 다량의 비타민과 영양물질로 혈관속 중금속을 배출시키며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궁극적으로 몸 안의 면역반응을 증강해서 세포노화를 개선시키는 방법이라고 한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시술을 받아도 평소 나쁜 생활 습관을 가진 사람은 절대 동안을 꿈꿀 수 없다며, 항노화 클리닉에서 주사와 시술뿐 아니라 평생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이요법처방과 운동치료도 병행을 해야 최상의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운동 역시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유연성 운동을 골고루 실시하여 나이 들면서 생길 수 있는 골다공증 및 관절염의 예방까지도 충분히 고려해야 진정한 의미의 항노화 치료라며 동안 시술과 더불어 내적인 아름다움과 건강까지 고려할 수 있는 진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 헬레나의원 항노화클리닉 강지호 원장
|